인천연구원이 최근 연구성과와 대표적인 학술행사를 모아 시민과 공유하는 ‘2020 인천연구원 정책소통 주간’을 운영한다.

15일 인천연구원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11월 6일까지 정책소통 주간이 이어진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의 연장에는 패널들만 참석하고 일반시민은 온라인 방송으로 인천 시정 연구의 방향을 볼 수 있다.

첫 행사인 개회식은 시장과 시의장의 축사, 연구사업 추진현황과 정책소통 프로그램 소개 등을 사전 녹화해 오는 20일 오전 9시 유튜브 인천연구원 채널에 게시한다.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 남북협력 및 평화도시와 관련한 2020 황해평화포럼 국제학술회의는 쉐라톤그랜드인천호텔에서 패널과 포럼위원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회의 연장은 온라인(http://yellowseapeaceforum.com)으로 생중계되고 추후 녹화본이 게시된다. 

인천시정연구네트워크(ICReN) 정책토론회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인천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 공공기관 소속 정책개발 담당자들이 참석한다. 코로나19 관련 기관별 대응 성과 및 과제를 공유하고 2021년 사업을 논의하는 비공개 실무자 회의다.

올해 인천시의회-인천연구원 공동기획 정책소통 토론회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상임위원회 소관 분야별 정책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시의회 본관 중앙홀과 별관 상임위원회회의실(204~604호)에서 개최된다. 회의내용은 생중계(http://tv.icouncil.go.kr/)하고 편집·녹화본은 시의회와 인천연구원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 컨퍼런스는 ‘기후금융 및 기후위기행동’를 주제로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송도컨벤시아 1층 회의실(113~118호)에서 개최된다. 생중계 영상은 http://climate.ii.mliv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X-B 노선과 연계한 인천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초광역교통 연계 지역발전방안 전문가 토론회는오는 11월 4일 오후 3시 인천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비공개 전문가 회의로 개최된다.

마지막으로 시민 참여 정책소통 토론회는 ‘인천광역시와 인천시민 간의 정책소통 강화방안’을 주제로 오는 11월 6일 오후 3시 인천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유튜브 인천연구원 채널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용식 인천연구원 원장은 "민·관과 산·학·연 협력을 추동하는 지역 거버넌스의 촉진자로서 기본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현실에 활용도가 높으면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개발에 한 층 더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