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 비전 공유 ‘축제의 장’ 연다
상태바
연천교육 비전 공유 ‘축제의 장’ 연다
교육청, 학생·교직원·학부모 대상 19일부터 ‘e-교육 콘퍼런스’ 개최
  • 정동신 기자
  • 승인 2020.10.16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오는 19일부터 11월 13일까지 4주간 연천 관내 교육공동체(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연천 수레울 e-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연천 교육공동체에 다양한 연천교육의 비전을 보여 줄 예정이다. 총 4개 세션과 12대 어젠다로 구성돼 각 어젠다별 연천교육이 지향하는 방향과 교육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19일 오후 2시 30분 연천고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군내 기관장의 격려사,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의 기조 강의가 있을 예정이며,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하는 5일간의 실시간 온라인 특수 언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그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심재경 이사,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 인디고서원 이윤영 편집장의 강연과 연천군청에서 주최하는 ‘재인폭포’ 뮤지컬 공연, 한반도통일미래센터와 함께 하는 통일교육, 혁신교육지구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11월 13일에는 이용철 부지사, 정성호 국회의원, 서이숙 배우, 나태주 시인 등 ‘연천 셀럽’과 함께 하는 실시간 온라인 인터뷰도 마련돼 있는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콘퍼런스 관련 자세한 내용·참여 신청은 해당 홈페이지(http://surewoo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