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관문체육공원 등 3곳 기초질서 위반 행위 집중 단속
상태바
과천시, 관문체육공원 등 3곳 기초질서 위반 행위 집중 단속
  • 이창현 기자
  • 승인 2020.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지난 15일 저녁 김종천 시장과 제갈임주 시의회 의장, 김성완 과천경찰서장, 해병대전우회 등 20여 명이 합동으로 마스크 유통업자 추정 집단에 대해 일제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시는 최근, 마스크 유통업자로 추정되는 집단이 과천 일대에서 불법주차를 하고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한 뒤 담배꽁초를 무단투기하는 등, 기초질서를 지키지 않고 있다는 시민제보에 따라 적극적인 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단속은 마스크 유통업자 추정 집단이 많이 모이는 것으로 파악되는 별양동 상업지역, 관문체육공원, 양지마을 등 3곳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특히,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관문체육공원에서는 금연단속 공무원, 주차위반 단속 공무원들과 함께 엄중하게 단속을 펼쳤다.

김종천 시장은 "살기 좋은 과천에서, 마스크 유통업자로 추정되는 집단이 나타나 기초질서를 어지럽히며, 시민들이 일상에 많은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며 "시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9월부터 불법주차와 금연구역 흡연에 대한 단속을 강화했으며, 각 동 자율방범대에서는 야간 순찰활동을, 과천도시공사에서는 관문체육공원 순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기초질서 위반에 대해 집중 단속을 하고 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