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시장 후보 적격자가 안 보인다’는 발언에 대해 당내 반발이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다.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향해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차라리 문을 닫아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종인 위원장의 말처럼 정말 국민의힘에 서울시장감이 없고, 부산시장감이 없나 묻고 싶다"며 "경선을 무의미하게 하는 동시에 홀로 누구를 낙점해 데려오겠다는 의지로밖에 더 읽히겠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당에 사람 없다는 그런 자해적 발언이 앞설 이유가 없다"며 "그렇게 해서 당을 어디로 끌고 가겠다는 것인가"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을 운영해 본 사람으로서 분명히 말하건대, 거론되는 후보들을 포함해 국민의힘에도 인물들이 있다"고 강조했다.

장제원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당 대표격인 분이 가는 곳마다 자해적 행동이니 참 걱정"이라며 "격려를 하고 다녀도 모자랄 판에 낙선운동이나 하고 다녀서 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대안을 없애기 위한 의도적 행동인지는 모르겠지만, 당 대표가 이렇게까지 내부총질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는 김종인 위원장이 내년 서울·부산시장 후보군에 대해 ‘마땅한 후보가 안 보인다’, ‘인물이 없다’ 등의 발언을 반복하는 것에 대한 반박으로 풀이된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