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아이의 미래가 행복한 보육도시이천을 만들기 위한 ‘세 살 양육의 기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에서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경험하고 있는 이천시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한다.

UnTact(언택트)를 넘어서 On-line으로 만나는  ‘OnTact(온택트) 가족 육아 골든벨’은 10월 예선전을 거쳐 11월 첫 주에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가족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족 간 우애는 물론 양육의 기쁨을 가족끼리 나누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해보자 라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육아상식을 알아보고, 정확한 육아정보를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아이의 미래가 행복한 보육도시 이천 ‘세 살 양육의 기적 프로젝트와 여러 가정양육지원사업 등을 소개해 많은 이천의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들이 이천시의 다양한 육아지원 정책을 알고 실제를 체감해 볼 수 있도록 상세한 안내를 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영유아 100 가정을 27일까지 선착순으로 28일 오후 8시에 온라인 예선전이 이뤄진다. 

예선전에서 통과한 10 가정은 본선에 진출하게 되고 오는  11월 7일 오전 10시 30분에 실시간 온라인으로 본선이 진행된다.

참가자 모두에게 베스킨라빈스 5천 원 쿠폰과 후기 추첨을 통하여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다.

육아 고수(10가정)과 예선에서 아쉽게 탈락한 가족을 위해 아차상(20가정), 그리고 ‘OnTact(온택트) 가족 육아 골든벨’의 육아의 신(1가정)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oodcare.co.kr)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031-634-9842)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