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도 시흥장현 A-8블록에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공급한다. 전용55㎡ 단일평형으로 설계된 본 단지는 총 564세대로 구성되는데, 작년 말에 공급 완료된 공공분양형 349세대를 제외한 197세대가 지난달에 행복주택으로 공고되었다. 모집 접수는 10월 19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달 28일에 마감된다.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전 세대 발코니 확장형(무상)으로 공급되며, 스마트 IoT시스템이 완비되어 홈네트워크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실내환기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또한, 단지 내 안전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곳곳에 어린이 놀이공간도 확보하였다.

단지 주변환경도 탁월하다. 초등학교가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으며, 상업지구와 시흥시청 행정타운을 가깝게 누릴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하여 광역 교통망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서해선 시흥시청역과 시흥능곡역, 그리고 차후에 들어설 월곶판교선(2025년) 장곡역까지 합치면 트리플 역세권이 완성된다. 지구 내에 신안산선(2024년) 연장노선도 개통될 예정이라 교통 편의성은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시흥장현 A-8블록에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 갖춘 다양한 장점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특징은 육아특화설계로 육아를 돕는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특히, 독립된 보육시설로 운영되며 미취학 어린이의 안전한 교육을 담당하는 어린이집, 부모들이 모여 서로 육아 경험이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인 공동육아나눔터, 미세먼지나 날씨 걱정 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등은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단지 내 환경을 보장한다.

이 밖에도,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편의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LH측은 "입주자들이 수준 높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가 조성되며, 야외활동 도구처럼 사용빈도가 낮은 물품들을 보관하기 쉽도록 별도의 계절창고를 아파트 지하층에 설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시흥장현 A-8블록에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의 입주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1) 공고일 기준 현재 혼인 중이며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신혼부부 

2) 혼인을 계획 중이며 입주 전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예비신혼부부

3) 태아를 포함하여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인 한부모가족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 또는 LH콜센터나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