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전문대 수시2차 모집이 진행되는 가운데 고3 수험생들이 자신이 진학할 학과를 탐색하고 있다. 최근 일반 대학 졸업 후 전문대 및 전문학교로 재입학하는 U턴 현상이 증가하면서 전문대, 전문학교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진학이 가능한 인서울 호텔제과제빵학과가 눈길을 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은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제과제빵전문학교이다.

학생들이 졸업 전 실무역량과 취업 경쟁력을 모두 함양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하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진이 고품격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프랑스 디저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전통 디저트 기술을 배우며 파티시에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1인 1실습 활동을 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설탕공예 수업에서 필요한 특수장비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보다 다채로운 실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취업 스펙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수 운영한다. 방학 및 학기 중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졸업 전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실제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등과 같은 자격증 수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자격증 종목은 학생들의 선호도 및 교육목표에 맞춰 변경된다.

또한 학생들이 여러 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대회 준비반을 운영한다. 대회 규모 및 특성에 맞게 대회 준비반을 꾸리고, 전담 교수진으로부터 대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난도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빵/설탕/ 초콜릿 공예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3master과정을 실시해 학생들이 차별화된 제과제빵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그 결과, 서현전 학생들은 대한민국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쇼콜라티에 경연대회, 제과명장배 아카데코 등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 결과를 기록했다.

그 결과, 인서울 제과제빵 전문학교인 서현전은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으로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 발표하였다.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을 앞둔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