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2일 ‘2020 라이브 인 디엠지’ 개막
상태바
경기도, 22일 ‘2020 라이브 인 디엠지’ 개막
  • 김상현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파주 임직각 평화누리에서 ‘2020 라이브 인 디엠지(Live in DMZ)’를 22일 개막했다.

라이브 인 디엠지는 올해 9.19 평양공동선언 2주년과 광복 75주년을 기념해 도가 개최하는 종합 축제 ‘2020 렛츠 디엠지(Let’s DMZ)’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다. 

이날 개막식에는 임동원 ‘렛츠 디엠지 조직위원장(전 통일부장관), 이용선 국회의원, 이재강 평화부지사, 최만식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3일부터 25일까지로 임진각 평화누리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전시·체험 행사 ‘디엠지(DMZ) 빌리지’와 23일 저녁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디엠지(DMZ) 콘서트’로 구성됐다.

실제 판문점을 재현한 ‘다엠지 빌리지’는 도보다리 회담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동평화구역존’을 포함, 아트존, 평화메시지존 등을 비롯해, 디엠지(DMZ)의 가치를 담은 예술작품이 전시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실제 전시공간을 토대로 한 3D 가상전시관(www.letsdmz.or.kr)도 구축했다.

DMZ 콘서트는 문화한류를 이끄는 공연진이 출연해 평화의 장소로 변화하는 디엠지(DMZ)의 의미를 세계에 알린다.

출연진은 마마무, (여자)아이들, 잇지(ITZY),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등 케이팝(K-POP) 스타는 물론, 트로트 가수 송가인, 국악인 고영열, 기타리스트 함춘호 등이 출연한다.

이재강 도 평화부지사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디엠지와 평화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현 기자 ks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