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내 손 안에’ 파주생활가이드 전자책 발행
상태바
‘파주시가 내 손 안에’ 파주생활가이드 전자책 발행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로 전입하는 가구에 유용한 생활정보를 소개하는 ‘2020 파주생활가이드‘가 전자책으로 발행됐다.

앞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용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지역정보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특히 영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번역본도 제공해 파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이들이 어려움 없이 정착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이드에는 15개 분야, 80여 종의 세부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사 후 바로 해야 할 일과 각종 생활민원 정보부터 감염병 예방 수칙, 대표관광지 및 특산물 소개까지 시민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파주생활가이드 전자책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파주시청 대표 홈페이지 시정·관광 홍보자료실에도 게시(PDF, 번역본포함)돼 있다.

기존 형태의 인쇄책자는 국문으로만 제작됐으며 파주시청 민원실과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다.

김영준 홍보담당관은 "전자책 서비스는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는 비대면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파주시정과 생활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