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제3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 온라인 개최
상태바
인천시,‘제3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 온라인 개최
  • 김유리 기자
  • 승인 2020.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국내·외 의료관광과 웰니스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인천 글로벌 헬스케어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이날 오후 2시부터 유튜브 및 포럼 공식 홈페이지(http://forum.mtisicn.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 의료기관과 국내·외 의료관광 에이전시 등 500명 이상 참여한다.

온라인 강연에는 국내 의료관광 전문가인 진기남 연세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제트리시아 이존슨 미국 러시대학교 교수, 클라우디아 미카 독일 ㈜테모스 대표, 발로리에 크루크스 캐나다 시몬 프레이저 대학 교수 등이 참여한다.

포럼 중 첫 번째 시간에는 ‘코로나19와 의료관광 시장’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의 의료관광 시장에 관한 소고 : 인천의 새로운 기회 ▶코로나19 팬데믹과 인천 의료관광 ▶코로나19와 의료시장의 국제화 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그 뒤에 두번째 시간에는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인천시 대응전략’을 주제로 ▶코로나시대의 마케팅 : 고찰과 전략 ▶‘뉴노멀’을 위한 준비 : 환자와 직원의 안전을 보장해주는 신뢰할 수 있는 도구로서의 인증제도 ▶코로나 시대 의료관광객 간병 서비스의 니즈 충족 전략 이라는 강연이 진행된다.

김혜경 시 건강체육국장은 "K-의료, K-방역의 위상 과 함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인천 의료관광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