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재명 경기지사 SNS
사진 = 이재명 경기지사 SNS

이재명 경기지사가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사기 연루 의혹’을 재차 제기한 국민의힘에게 "그저 국민의짐만 되고 있는 제1야당의 현실이 국민의 한 사람으로 안타깝다"고 토로했다.

이재명 지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은혜 의원님 실망스럽습니다. 이러니 국민의 짐 소리 듣는 것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국민의 김은혜 의원이 언론을 통해 ‘경기도가 봉현물류단지 사업과 관련해 애시당초 국토부에 자원조달계획 자문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라며 "모 언론은 이를 사실 확인도 없이 보도하며 ‘경기도, 국감서 옵티머스 의혹 거짓 증언 정황 드러나’라고 제목을 달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도는 지난 4월 8일 국토부에 공문을 보내 자금조달계획 변경에 따른 실수요 검증을 받아야 되는지 말아야 되는지 검토 요청을 했다"라며 "또 이에 대해 전문가의 자문의견도 구했다. 그래서 도 담당부서장이 국감장에서 ‘자금조달계획 자문을 받은 일이 있느냐’는 김은혜 의원님 질문에 ‘받은 기억이 있다’고 말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이를 두고 ‘실수요 검증에 대한 자문이었는데 왜 자금조달계획 자문을 받았다고 거짓증언했냐’고 따지거나 ‘국토부에 검토 요청을 한 거지 왜 자문 요청을 했다고 거짓증언했냐’고 따지는 건 말꼬투리 잡고 싸우자는 것 밖에는 안된다"며 "달을 가리켰냐 해를 가리켰냐가 쟁점인데, 달을 손가락으로 가리켰냐 손바닥으로 가리켰냐를 가지고 따져서야 무슨 문제해결이 되겠나"고 반문했다.

이재명 지사는 "김은혜 의원님께서는 미미한 표현상의 문제를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사실을 조작하고 있다. 뻔한 내용을 가지고 말꼬투리 잡아 침소봉대하며 왜곡 조작하는 것은 실력이 없거나 악의적이거나 둘 중 하나다. 그러니 ‘국민의 짐’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을 향해 "국민의힘에 진심어린 충언 드린다. 국민의힘이 정말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당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며 "국민께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제1야당으로서 여당과 ‘잘하기 경쟁’을 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글을 마쳤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