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도민들의 지속적인 주민자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일상생활 속의 주민자치’로,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전국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는 2분 이내, 만화는 10컷 이하(포스터 형식 1컷 가능)로 작품이면 된다.

도는 주민자치에 대해 일반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친숙하고 독창적인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 

최우수 수상팀(부문별 각 1개팀)에는 최우수상장(경기도지사)과 상금 300만 원, 우수상 수상팀(부문별 각 2개팀)은 상장과 상금 150만 원, 장려상 수상팀(부문별 각 4개팀)은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응모 작품과 함께 다음달 29일까지 이메일(bedrockofautunomy@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조창범 도 자치행정과장은 "주민자치에 대한 도민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많은 참신한 작품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상작들은 각종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주민자치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