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공무원 공채, 특채시험을 완벽 대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재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 학생들은 경찰 공채시험뿐 아니라 특채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 학교에서는 경찰 공채와 특채 전형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이 학생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단기 합격반’, ‘경찰행정 특채반’, ‘2022년 대비반’ 등에서 공채와 특채 각 전형에 맞는 필기, 체력, 면접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필기과목 5가지에 대한 기초이론 수업에서부터 심화, 기출문제 풀이까지 단계별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채시험의 영어 과목은 전담 교수진의 지도하에 기초에서부터 실전문제 풀이까지 체계적으로 대비한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필기 모의고사를 실시해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체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체력, 면접시험도 전문 교수진들과 함께 준비할 수 있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 단련실에서 체력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실제 시험장과 비슷한 연습 환경을 만들어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높이고 있다. 또한 경찰출신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모의 면접을 실시한다. 빈출문제들을 활용해 교수진이 면접관이 되어 모의면접을 실시하며, 면접이 끝난 후에는 개별 피드백을 진행해 학생들의 면접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가산점 확보를 위한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이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교내에서 가산점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우며, 실제 해당 전공 학생들은 무도 단증 2급과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처럼 교내에서 공채와 특채시험의 전 과정을 준비하는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문대,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