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2020 포천학생 SMART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2020 포천학생 SMART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 박덕준 기자
  • 승인 2020.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2020 포천학생 SMART 미래교육 프로그램」(이하 포천 SMAR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 SMART 프로그램」은 경기레인보우(RAINBOW) 메이커 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 제작, 로봇 게임, IoT 기기 제작과 홈 제어 등 미래교육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운영 대상은 초·중·고등학생 총 94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물품은 학습 꾸러미로 만들어  사전에 학생들에게 배부했으며, 전공 석사 및 박사급  강사를 위촉하고 사전에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강의 자료를 마련해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인공지능이나 스마트폰 앱 제작 등의 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서 새로웠으며,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해서 깊이 있는 내용의 학습이 이뤄져서 좋다"고 했다.

또한 학생의 부모님은 "우리 지역에는 이런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학원이나 프로그램이 거의 없었는데 포천교육지원청에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학생들에게 학습 꾸러미를 제공하는 등의 세심한 배려를 한 것이 인상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 SMART 프로그램」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첨단 기자재 활용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것이며, 포천에서 시작할 경기레인보우(RAINBOW) 메이커 교육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