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관련 노인교육자격증 8종 커리큘럼 무료수강 이벤트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관련 노인교육자격증 8종 커리큘럼 무료수강 이벤트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 한정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관련 노인관련자격증 8종 교육과정에 필요한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인교육'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곳의 노인교육 자격증은 노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 전문적인 자격증 커리큘럼 과정에서부터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음악·미술심리상담사 인강까지 보유했다. 이에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복지관 등 노인복지센터 취업 혹은 노인돌봄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비롯해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공부 중인 수험생들에게 적극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노인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두뇌기능과 신체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노인운동 및 노인복지 관련 시설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노인복지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이에 한국장학진흥원은 40·50대 노후준비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전망 좋은 실버산업 교육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전문적인 노인돌보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은퇴를 앞두고 노후자금·노후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요양병원관리사 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로 구직을 희망하는 정년퇴직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노후대책 자격증이라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별도의 교육비용 필요없이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50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강의 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으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다. 이러한 유망자격증들의 전망, 하는일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한 후 취득하게 되면 취업 이력서에도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