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29일 오후 2시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글로벌 스타트업캠퍼스 세미나실에서 ‘2020 빅데이터 분석·활용 교육·세미나’를 연다.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가치별 빅데이터를 적용해 성과 창출을 돕는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빅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기업 및 시민 등이다.

세미나에서는 사업 과정에서 인천TP 등의 지원을 받아 신제품 개발 기간을 앞당기고 매출을 늘린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빅데이터 활용사례 등이 소개된다. 김훈 인천대 교수(전자공학)는 ‘실생활 속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사례를 통한 빅데이터의 이해’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온라인 참여 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226678), 오프라인 참여 신청은 이메일(hcshin@wisenut.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이 진행되며, 신청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함께 추진하는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이 어려운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성과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