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타랩스’의 ‘인공인간’ 프로젝트 '네온' 국내 전략 파트너와 사업협력 시작
상태바
삼성전자, ‘스타랩스’의 ‘인공인간’ 프로젝트 '네온' 국내 전략 파트너와 사업협력 시작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의 미래 기술 사업화 벤처 조직인 ‘스타랩스(STAR Labs)’의 ‘인공인간(Artificial Human)’ 프로젝트 ‘네온(NEON)’이 국내 전략 파트너와 사업협력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올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 최초로 공개한 네온 인공인간은 가상의 존재지만 실제 사람과 같은 형상과 표정으로 사용자에게 반응하고 기억을 학습해 나갈 수 있다.

실제(Reality)와 같은 인공인간의 자연스러운 형상과 행동을 실시간(Realtime), 그리고 반응형(Responsive)으로 제공하는 ‘코어 R3(CORE R3)’ 소프트웨어가 스타랩스에서 개발 중인 핵심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해 네온은 개인화된 뉴스를 전달해주는 AI 앵커나 제품을 추천해주는 쇼핑 호스트가 될 수 있다.

또 매장이나 공항 등에서 직원을 도와 고객 응대를 제공하는 점원이 될 수도 있으며, 사용자와 대화하고 도움을 주는 친구 같은 존재가 될 수도 있다.

향후 스타랩스는 네온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NEON Content Creation)’ 서비스와  고객 응대 서비스형  ‘네온 워크포스(NEON WorkForce)’ 모델 등 두 가지 기업용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스타랩스는 지난 23일 CJ올리브네트웍스와 인공인간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편 스타랩스는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만간 국내 한 금융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네온의 인공인간 기술 고도화를 통해 각 분야 고객들에게 보다 새롭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온의 보다 상세한 내용은 웹페이지(www.neon.lif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