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도시브랜드 향상 머리 맞대다
상태바
하남시 도시브랜드 향상 머리 맞대다
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세미나 전문가 특강 마케팅 전략 등 공유
  • 이홍재 기자
  • 승인 2020.10.30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열린 하남시 도시브랜드연구회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 28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행정학과 오동훈 교수를 초빙, ‘도시마케팅 및 도시개발사례 분석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하남시의원, 하남시 도시개발 및 도시계획, 브랜드담당관, 하남도시공사 등 관련 부서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마케팅에 관한 전문가 특강 이후 도시마케팅 전략을 통한 하남시 도시브랜드 제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과 오동훈 교수는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의 공공택지개발사업에 참여한 도시마케팅 전문가로, 이날 강연에서는 도시마케팅에 대한 일반론과 함께 참석자들과 개발사례 분석 토론을 통해 하남시 도시개발의 발전가능성과 개발 방향 등을 제시했다.

연구회 대표인 강성삼 의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하남시 도시개발 과정 중 하남시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도시브랜드의 중요성과 실질적인 방법론 등을 배울 수 있었다"며 "하남시의 차별화된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관련 공무원, 시민들과 함께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하남시만의 특징 있는 도시브랜드를 발굴하고자 올해 1월 출범 이후 도시브랜드 전문가 특강 및 우수 사례 벤치마킹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강성삼 대표를 비롯해 김낙주·이영아·오지훈 의원 등 4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