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운영 기반 ‘강화’하는 중대형 매장 ‘인테리어 프로모션’
상태바
요거프레소, 운영 기반 ‘강화’하는 중대형 매장 ‘인테리어 프로모션’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카페 인테리어가 소비자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가 아는 사실이다. 경험적 가치 소비 성향을 보이는 현대 소비자에게 어떠한 공간을 선사하느냐는 경쟁이 치열한 카페 업종에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요소이다. 

공간에 대한 정직한 소신이 있는 대표 브랜드로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사례를 소개한다.

우리나라 대표 디저트 카페 브랜드로 10년이 넘는 세월을 지나온 요거프레소는 인테리어에 대한 특별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 

‘미니멀리즘’에 근간을 두고 있는 요거프레소의 매장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불필요한 장식물이나 튀는 컬러를 찾아볼 수 없다. 이는 매장 내에 머무르는 고객과 직원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것으로 해석 가능하다.

또한 자작나무 소재로 따듯함을 전달하고, 베이직한 웜화이트/그레이를 메인 색감으로 잡아 질리지 않는 편안한 매장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전반적으로 유행을 타지 않는 소재와 컬러를 선택해 추후 인테리어 리뉴얼 진행 시 제반비용이 절약된다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요거프레소의 인테리어 철학은 단기적인 반짝 매출 확보보다 장기적으로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조성하고, 자연스럽게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올해부터 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에서 진행중인 20평 이상 중대형 매장 대상으로 계약 평수 1평당 약 2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인테리어 프로모션의 호응이 뜨겁다.

예비 창업자들의 비용 부담은 줄여주면서 매장의 규모를 넓혀 수익 창출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 실제로 올해 최근 6개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 오픈 매장 중 중∙대형 규모는 절반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고 있다. 

커피전문점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인테리어뿐 아니라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확보라는 최종 목표를 두고 여러 방면으로 연구와 고민을 계속하고 있다.”며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직원들이 저희 요거프레소를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 메뉴,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발전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테이크아웃 카페 브랜드 요거프레소 창업에 대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등을 통해 심층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