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 서비스를 오는 5일 종료하고 행정서비스 통합 창구인 ‘정부24’(www.gov.kr)로 일원화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 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는 정부24에서도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팝업창의 정부24 회원약관에 동의하면 별도 절차 없이 정부24 회원가입이 완료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원24는 2010년부터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1천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17년 문을 연 정부24에서 기존의 민원24 서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지만, 국민적 인지도를 고려해 그동안 병행 운영하다가 이번에 통합하게 됐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해 현재 1천56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OECD 디지털정부 종합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강봉석 기자 kb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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