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1학년도 유치원 입학 ‘처음학교로’ 선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21학년도 유치원 입학 ‘처음학교로’ 선발
  • 박승준 기자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이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을 통해 지역 공·사립유치원의 2021학년도 유아모집·선발을 시작한다.

학부모는 ‘처음학교로’ 시스템에 등록된 유치원 모집 일정에 따라 자녀의 입학 신청을 하고 이후 자동추첨을 통해 선발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는 우선 모집대상인 국가보훈대상자 자격은 서류제출 없이 온라인 연계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일반모집 접수 기간에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사전접수일 신설·운영한다.

일반모집 시 1·2·3 희망 유치원을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중복선발 제한 등이 이뤄진다. 중복선발 제한은 1희망 유치원에 선발되면 2희망 또는 3희망 유치원 추첨에서는 제외돼 1희망 유치원의 선택이 더욱 중요해졌다. 1~3희망 유치원은 지역 및 공·사립 구분 없이 총 3개의 유치원에 접수할 수 있으며, 현재 다니고 있는 유치원에 재원 신청한 경우 타 유치원 2곳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결원이 있는 유치원은 12월 1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 추가모집이 실시된다.  

이신동 초등교육과장은 "2021학년도 유아모집은 ‘유아모집·선발에 관한 조례’에 의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의무 참여하고 있다"며 "변칙 참여 및 불공정 모집 사례에 관한 사전 지도·점검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유치원 입학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승준 기자 sjpar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