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대국민 서비스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건보는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 대표홈페이지(www.nhis.or.kr)로 통합하고, 3개의 모바일앱(M건강보험, 건강iN, 똑똑 건강UP) 또한 새로운 ‘The건강보험’앱으로 통합했다.

이번에 통합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은 국민에게 유익한 건강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관련 콘텐츠로는 ▶혈압계 등 기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가족에게 정해진 시간에 복약 시간을 알려주는 가족 복약 알람 ▶영유아 예방접종일을 알려주는 영유아수첩 ▶검진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 예측정보 등을 제공하고, 국민 편의를 위해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의 환급금을 한곳에서 신청 ▶노인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 및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건보는 숫자 6자리의 간편 로그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했으며, 민원처리 과정 실시간 확인과 모바일 민원서류 접수채널 신설 등 대국민 소통과 이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건보는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새 단장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까지 진행해 앱을 설치하거나, SNS 공유, 출석체크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