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을 온라인 언택트 행사로 개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된 가운데 ‘호호성공페스티벌’은 3차원 입체가상 홈페이지(호호페스타 www.hohofesta.or.kr) 플랫폼을 중심으로 ‘호호라이브’ 생방송과 채용관, 직업체험관, 마켓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개막 당일 1부에서는 이재준 시장과 인기 유튜버 신사임당이 토크쇼로 생방송을 펼치고, 2부에는 박기태 일산서부경찰서장과 도래울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직업체험 토크쇼가 진행된다.

현장에 마련된 ‘채용관’에는 80여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에게 화상면접·전화면접 및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질 높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관’은 진로전문가가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 로드맵 만들기 영상을 비롯해 교육과정 수료생과 전문가 멘토들이 함께 참여해 제작한 15개 직업분야의 정보영상을 담아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마켓관’은 창업과정 수료생과 교육생들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마켓 환경을 제공하며 ‘이벤트관’에서는 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유혜림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변화하는 경제활동 환경에 대비해 온라인 언택트 행사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실시간 참여는 물론 시간·공간에 구애 없이 가족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 또는 센터 교육기획팀 ☎031-912-8555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