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3동 충훈부·비산3동 종합운동장 일대 재개발 설문조사
상태바
안양시, 석수3동 충훈부·비산3동 종합운동장 일대 재개발 설문조사
  • 이정택 기자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는 석수3동 충훈부와 비산3동 종합운동장 일대(동·북측 일대) 재개발 정비사업 추진 주민의향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현지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사업방식을 검토, 원활한 사업 시행과 발생 우려가 있는 민원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소유자와 세입자 등 9천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설문지는 우편으로 발송됐으먀, 시 홈페이지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설문지는 구역 별 20여 문항으로 돼 있다.

어떤 사업방식을 선호하는지, 재개발사업에 있어 가장 고려할 사항이 무엇인지, 어떤 시설이 들어서는 것이 좋은지 등이 설문 핵심이다.

특히 2019년 안양시의 공영개발과 공공시설 관리사업 수행을 위해 출범한 안양도시공사의 공공시행 방식 참여에 대한 질문도 포함돼 있다.

해당 구역 주민들은 설문지를 기재한 후 동봉된 회수 봉투에 담아 우편으로 보내거나 이메일, 팩스 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도 된다.

시는 유튜브와 시 홈페이지로 온라인 설명도 진행해 설문조사에 따른 주민편의를 도모한다.

시는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사업 전반의 주민선호도를 면밀히 분석, 주민 입장에서 실효성 있게 정비계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재개발 추진 예정인 석수3동 충훈부 면적은 16만73㎡, 종합운동장 동측은 9만3천224㎡, 북측은 6만4천22㎡이다.

시는 이 세 구역에 대해 내년 중 정비구역 지정을 할 방침이다.

최대호 시장은 "재개발사업은 무엇보다 현지 주민들의 의견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설문조사가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는 지역의 주민과 소통하는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