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오는 11일 ‘제25회 농업인의날’ 행사를 반월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포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농축산업 발전에 기여한 관내 농업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권익 신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해 기념식, 토크쇼, 시상식 등을 준비했으며 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방식의 토크쇼는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 및 농업인 등이 참석해 ‘포천농업 어디로 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경쟁력 있는 농업, 잘 사는 농업인이란?’, ‘귀농, 청년농업 도전기 등 관내 농업인의 성공사례 및 육성 방안’, ‘앞으로 포천시의 친환경 농업 방향’ 등 미래 포천농업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관내 농업을 경영하는 사업장이 있으며 농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농업인과 농업단체에 상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농업인의날 행사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당일 시상식에는 과도한 축하객 방문과 꽃다발 전달을 지양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