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파주도시관광공사 비전 선포식 개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1.0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지역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파주도시관광공사가 5일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간소하게 치러진 이번 행사에서 손혁재 사장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힘찬 도전에 앞장서는 최고 공기업이 되겠다는 파주도시관광공사의 발전 방향과 운영 방침을 선포했다.

이를 위해 기존 시설관리공단 사업에 개발사업을 주도할 도시관광개발본부를 추가, 3본부 2부 9팀으로 조직을 정비하고 본격적인 도시관광공사 업무를 진행한다.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시 개발사업의 실행 조직으로서 개발사업의 지속성, 효율성 및 전문성을 갖춘 전담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파주시 지방재정 확충, 개발이익 공공 환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 고용 창출로 자족도시 파주를 실현하고자 한다. 

DMZ관광, 마장호수, 감악산 등 파주 대표 관광시설 운영과 함께 파주 역사·문화·생태자원을 활용한 관광 개발 및 마케팅 전략으로 파주를 평화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파주메디컬조성사업 등 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시가 계획하고 있는 공공건축, 기반시설 등 건설사업 대행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도시관광공사는 파주 개발정책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조직으로서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파주도시관광공사의 행보가 파주시 발전의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파주도시관광공사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7월 파주도시관광공사 설립 조례를 공포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