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6일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제12회 국토교통 교육기관 발전협의회’ 및 ‘제10회 국토교통 교육훈련 경연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었다.

발전협의회는 국토교통부 인재개발원장 및 국토교통부 산하 13개 교육기관장과 관계자 80여 명이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참여해 각 교육기관 간 협력 강화 방안과 교육훈련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국토교통 교육기관 발전협의회는 2011년 발족 이후 국내 국토교통교육 분야의 발전을 모색하고 각 기관 간 교육훈련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공공 분야 교육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협의체이다.

발전협의회에 이어 열린 제10회 국토교통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는 발전협의회 13개 회원기관이 제출한 총 15건의 교육훈련 우수사례(Best Practice)에 대한 발표 및 심사가 진행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임금피크대상자의 재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잡스타트, Job-Go 과정’이 운영 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천공항공사는 특성화 부문 우수상과 운영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경화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협의회 개최를 통해 각 교육기관들이 언택트 시대를 대비한 선도적인 교육 방식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공 인적 자원 개발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여건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재균 기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