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은 9일 연결기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5천488억 원, 영업이익 2천453억 원으로 영업이익률 44.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9.9%, 영업이익은 137.8% 늘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셀트리온은 3분기 실적의 경우 바이오의약품 시장 확대와 위탁생산(CMO) 매출 증대, 생산효율성 개선 등이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램시마Ⅳ의 안정적인 판매와 램시마SC 적응증 확대로 판매 준비가 본격화되고, 테바(TEVA)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Ajovy)’의 글로벌 성장이 지속되면서 CMO 공급이 증가해 매출은 전년 대비 89.9% 성장했다는 것이다. 영업이익은 이에 따른 매출 신장과 1공장 증설 시설 본격 가동으로 생산효율성이 개선돼 전년 대비 137.8% 늘었고, 전분기에 이어 이익률 개선세가 유지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바이오의약품의 글로벌 수요 확대에 따른 공급 증가 및 CMO 매출 증가 등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 및 진단키트 공급을 비롯해 차세대 성장 동력인 후속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개발에도 속도를 내 중장기적인 성장을 이뤄 가겠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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