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14일 세교동에 위치한 꿈두레도서관에서 ‘2020 오산시 도서관 시민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2020 오산시 북페스티벌은 ‘도서관과 함께 하는 힐링 북캉스’를 테마로 시 도서관 봉사단체인 키움봉사회, 관내 학교, 시민독서회가 중심이 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열린다. 18개의 온·오프라인 체험부스에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다양한 과학·독서·공예 체험을 할 수 있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어린이 과학 추천 도서전시회, 시민들의 지친 마음에 위로가 돼 줄 북테라피 도서전 등 다양한 큐레이션 도서전시회를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베스트 셀러 「초등 매일 공부의 힘」의 저자이자 육아·교육 유튜버 이은경 작가와 2020 경기도 독립출판 도서 「턱걸이를 했는데 배가 겁나 당긴다」를 집필한 이종혁 작가와의 만남 ▶온라인 과학 마술 콘서트 ▶원목과 통나무로 신축한 꿈두레도서관 신규 캠핑장 오픈하우스 맛보기 ▶미리 만들어 보는 11월의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이벤트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현 도서관장은 "북페스티벌을 통해 책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