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SNS에서 무분별하게 떠도는 육아정보로 혼란을 겪고 있는 부모를 위해 육아정보 탁상용 달력을 제작해 배포한다.

10일 이천시에 따르면 육아하는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들에 성장과정에 대한 관심으로 미소짓기, 뒤집기, 물건잡기, 서기, 걷기 등 아이에게 집중·관찰한다 

특히 다른 아이와 비교하며 불안한 마음이 들면 인터넷에서 무분별한 정보를 접하게 된다.

이에 시는 육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탁상용 달력아이와 가족이 자랍니다’‘아이와 행복이 자랍니다’라는 주제로 2021년 육아정보 탁상용 달력을 제작해 주민이 자주 방문하는 어린이도서관, 아이랑카페, 문화센터 등 기관에 배부한다.

달력에는 아기의 월령별 발달단계 특징을 (사회성, 대근육운동, 소근육운동) 설명하고 육아에 필요한 정보와 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아동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또한 이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가족친화사업도 함께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육아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부모들이 불안한 마음에 SNS 등에서 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겪고 있는 것 같아 달력을 제작하게 됐다"며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야외활동 제한 등으로 육아에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천시에서 운영하는‘행복솔루션클릭’의 마음소통 상담창구와 아이와 함께 운동하는 콘텐츠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생활속에서 가족에게 활기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