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오는 27일부터 네이버 쇼핑서 개최
상태바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오는 27일부터 네이버 쇼핑서 개최
  • 임하연 기자
  • 승인 2020.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를 오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네이버 쇼핑(https://shopping.naver.com) 홈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는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 도자박람회로, 올해는 최초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이번 온라인 페어의 주제는 ‘1300℃의 온(溫)택트’로 1300℃에서 구워지는 도자기를 온라인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는 점과 거리두기를 넘어 도자를 통해 일상속의 따뜻함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온라인 페어에는 123개 업체의 2천300개 내외의 상품이 전시되며, 이천·여주·광주 도자기 업체들을 중심으로 신진작가와 도예 명장 등이 함께 참여했다. 생활 도자부터 전통도자, 장신구, 오브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온라인 페어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페어 기획전을 통해 상품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온라인 페어 종료 후에도 편리하게 우리 도자를 구매할 수 있는 도자기 전용 테마 쇼핑 공간 구축을 위해 도와 도자재단, 네이버가 협업해 네이버 리빙윈도 창작공방 카테고리에 온라인 도자기 거리가 시범 운영되고 있다.

도자기 거리는 페어 기간에는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기획전 카테고리로 변경되었다가 페어 종료 후에는 상시 도자기 구매가 가능한 도자기 거리로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