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탑병원 서상열 이사, 2020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검단탑병원 서상열 이사, 2020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탑병원의 서상열(93세) 이사가 ‘2020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나눔 실천자를 적극 발굴·포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 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검단탑병원 서상열 이사는 1972년부터 재경 단양군민회 창립 수석부회장과 회장을 재임하면서 고향의 후배들에게 효행상패와 장학금을 수여해왔고, 2014년부터는 서상열특지장학회를 설립하여 매년 단양군에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수여해 단양의 미래 꿈나무들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해 왔다.

서상열 이사는 평소 "장학 사업하면 우선 큰돈이 앞선다는 선입견으로 단체나 재력가가 아니고서는 언감생심 생각도 못 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뜻만 있다면 작은 돈으로도 누구나 자유롭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 같은 작은 노력이 밀알이 돼 특지장학사업이 보편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