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2일부터 5주간 스타트업파크 참여 기업과 지역 대학생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브랜치(Startup Branch)’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타트업 브랜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참여 기업의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기업 실무와 창업 노하우를 대학생들과 공유하고, 나아가 우수 참여 학생 고용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지난 9월 28일부터 지역 내 4차 산업혁명 기술 관련 학과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시행해 총 12명을 선발했다.

멘토 기업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참여 기업 중 스타트업 브랜치 사업에 함께 할 의사를 밝힌 기업들을 대상으로 참여 대학생들의 설문조사를 실시해 ㈜소닉더치코리아를 최종 선정했다. 소닉더치코리아는 음파 진동을 통해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분쇄한 원두를 상온이나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내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커피)’를 5분 만에 추출하는 커피머신을 개발한 회사이다.

학생들은 총 5회의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소닉더치코리아로부터 직접 기술 및 실무교육을 받는다. 또한 실제 창업에 도전하면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과 성공까지의 노하우, 앞으로의 창업 방향 등을 중심으로 스타트업 대표와 대화 시간도 갖는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참여자에게는 소닉더치코리아에 채용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충진 인천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은 "이번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