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전곡리유적지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벌인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연천군의 주요 축제인 연천율무축제(농특산물큰장터)가 취소됨에 따라 농특산물 오프라인 유통 및 집중호우와 태풍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정책의 일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마련된 것이다.

 이 기간 50여 농가 및 단체가 참여해 청정지역인 연천군에서 생산되는 콩, 율무, 장류를 비롯해 사과, 인삼, 꿀, 참마, 고추, 들깨, 녹두, 팥, 수수 등 각종 농특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참여 농가 및 구매자에게는 비닐장갑·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두기, 손소독제 상시 사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도록 계도할 예정이며 행사장 내 입구 및 출구를 구분해 발열체크는 물론, 인적사항 체크 및 100인 이상 동시 입장 제한 등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 기간 중인 14일 오후 2시부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쎄시봉 공연이 계획되어 있으며 농특산물 5만 원 이상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선착순 100명에게 관람 텐트(3~4인용)를 배정해 준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