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이념 되새기는 ‘2020 세계개천문화대축제’ 15일 개최
상태바
건국이념 되새기는 ‘2020 세계개천문화대축제’ 15일 개최
  • 최유탁 기자
  • 승인 2020.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역사의 뿌리와 건국이념을 되새기고, 21세기 지구촌 인류가 나아갈 상생의 길을 찾는 국제행사가 펼쳐진다.

(사)대한사랑은 오는 15일 국내는 물론 전 세계 750만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지구촌 온택트 만남 ‘2020 세계개천문화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전체 2부로 나뉜다. 제1부는 ‘신시개천(神市開天)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한국과 한국인의 시원역사와 뿌리를 밝히고 그 건국이념과 개천정신을 돌아본다. 이어 2부는 ‘이제 다시 개천을 선포하라’를 주제로 동방의 원형문화와 동학의 정신으로 지구촌 인류가 안고 있는 많은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대전 STB상생방송 메인홀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대한사랑의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되며, STB상생방송을 통해서도 생방송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세계인이 참여하는 축제로 영어·일어·독일어·러시아어·스페인어 등 6개 국어로 동시통역이 진행되며, 당일 유투브 실시간 참여자와 현장 랜선 참여를 희망하는 1천여  명은 사전 접수 및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로 철저하게 방역지침을 지켜가며 지정좌석제로 실시한다.

주최 측인 대한사랑 관계자는 "K팝 K컬쳐 K푸드에서 최근의 K방역까지 지구촌 한류열풍의 에너지도 한민족의 역사와 정신문화의 본바탕이 돼 온 개천(開天)정신에서 나오는 것"이라며 "기존의 대중문화 한류를 넘어 우리 정신문화의 뿌리와 그 깊이를 세계에 알리고 확산시키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전예약 및 랜선 참여 문의는 각각 홈페이지(www.daehansarang.org)와 전화(☎1855-3070)로 하면된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