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은 12일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과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공급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회사는 독일 생명과학기업 싸토리우스의 한국지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에 일회용백·세포배양배지·필터 등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김덕상 대표 등은 지난 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 향후 1억 달러(약 1천200억 원)를 투자해 송도국제도시에 바이오의약 공정 분야 주요 제품인 일회용백(Single Use Bag)과 세포배양배지 관련 연구개발 및 제조시설을 갖춘 송도캠퍼스를 짓겠다는 투자의향서(LOI)를 전달했다.

싸토리우스는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내 2만4천333㎡의 터를 매입해 2022년까지 송도캠퍼스를 지을 계획이다. 이곳에서 한국 바이오의약품산업 성장에 따른 수요에 대응하고, 더 나아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시장에 첨단 고부가 공정제품을 수출하는 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1870년 설립된 싸토리우스는 생명과학 분야 연구 및 공정 관련 제품·장비를 공급하고 이와 관련된 기술서비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김덕상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고객사에게 보다 빠르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