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반월아트홀, 영아의 문화감수성 키우는 공연 ‘잼잼’ 19일 개최
상태바
포천 반월아트홀, 영아의 문화감수성 키우는 공연 ‘잼잼’ 19일 개최
  • 박덕준 기자
  • 승인 2020.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은 오는 19일 다목적실에서 영아의 문화감수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의 일환으로 아장아장 극장놀이터 ‘잼잼’ 공연을 한다.

‘잼잼’은 영아의 문화감수성 보호를 위해 영아의 시선과 감각, 감정에 맞춰 문화를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연이다.

영아 대상의 공연은 유럽을 중심으로 ‘베이비드라마(Baby Drama)’, ‘베이비씨어터(Baby Theater)’ 등으로 보편화됐지만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로 최근  소개되며서 임산부와 영유아 가족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공연에서는 영아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손뼉치기 등 전통육아놀이를 시작으로 ‘잼잼’, ‘숫자세기’ 등을 활용한 일상 표현을 통해 친구들과 놀고 다투고 화해하는 과정에서 하나가 되어가는 모습을 선보인다.

공연관람은 임산부, 영아와 부모 및 영아의 형제ㆍ자매도 함께 참여가 가능하며, 공연시간은 오는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시작하여 공연과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영아들의 문화권리 소중함을 전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영아가 손 움직임을 따라 우리말의 운율을 익히고 박자개념을 이해하며 그 몸짓을 따라하는 과정속에서 행복해함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공연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천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혹은 반월아트홀(☎031-540-6213~4)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