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년간 축적해 온 검증된 노하우와 최신 기술 적용을 통해 높은 품질의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피에프네이처’가 최근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토너·로션·세럼 등 모든 기초화장품의 제조부터 기획, 생산까지 우수한 연구원들의 연구를 거쳐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어 내면서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편집자 주>

㈜피에프네이처가 개발한 디어시스터 앰플과 클렌징폼.
㈜피에프네이처가 개발한 디어시스터 앰플과 클렌징폼.

# 사람의 피부 구조 및 메커니즘 연구

2013년 설립된 ㈜피에프네이처는 2015년 법인 전환을 통해 품질경영체계를 확립하고, 피부미용 개선 특허등록과 함께 2018년 우수제조 품질기준을 획득했다. 또 2건의 특허등록과 7건의 특허출원을 완료하면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했다.

피부에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원료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는 ㈜피에프네이처는 어성초 복합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여드름 및 항염증 조성물 개발에 성공했다. 또 장미 허브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염, 미백, 피부재생 및 주름 개선용 등이 포함된 조성물과 식물 복합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항산화, 항균, 항염증용 조성물을 개발해 특허출원을 진행 중이다.

직원 대부분이 여성인 여성친화기업이기도 한 ㈜피에프네이처는 여성들의 눈높이에 맞춘 독자적인 제품 개발과 안정된 품질보증 시스템 등을 갖추면서 관련 업계에서 내실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피에프네이처는 최상의 품질보증 시스템에 근거해 품질시스템 및 품질보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자 안전성 테스트, 적합성 테스트, 미생물 테스트 등 안전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또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통해 철저한 기계설비를 완비,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뛰어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원료 입고부터 내용물 제조 및 원료 충전, 포장제품 품질검사까지 꼼꼼한 시스템 아래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다.

# 자극과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킨다 ‘디어시스터 앰플 5종’

화장품을 ‘좋은 원료와 피부에 안전한 성분만으로 만들 순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디어시스터’는 ㈜피에프네이처가 시작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20년간 피부 연구를 통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안전하고 좋은 성분만을 넣어 만든 화장품이다. 자극과 환경 고민으로부터 여성을 지키기 위한 목표로 개발된 ‘디어시스터 앰플’ 5종류는 ㈜피에프네이처의 주력 제품이 됐다.

이 제품들은 한여름 늘어난 모공 걱정을 덜어주고 매일매일 다른 피부에 맞는 각각의 앰플로 피부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컨디션에 따라 피부 상태가 달라 고민해 왔던 여성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비타 화이트닝 앰플’은 핑크 캡슐이 터지면서 즉각적인 톤업 효과를 주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복합비타민 콤플렉스 50%를 함유해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 준다. 피부톤 개선에 좋은 로즈워터와 감초 추출물, 상배피 추출물 등이 피부를 생기 있고 화사하게 가꿔 주고, 히알루론산과 서양장미꽃수가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줘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피에프네이처 주력상품인 디어시스터 수분크림.
㈜피에프네이처 주력상품인 디어시스터 수분크림.

뛰어난 보습력으로 더블 보습 기능을 가져다주는 ‘하이드레이팅 모이스처 앰플’은 11가지 아미노산 콤플렉스 50% 함유로 건조한 피부에 깊은 보습과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 주는 에센스 타입의 엠플이다. 2가지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고보습·더블 보습 기능으로 채워져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고 센텔라아시아티카, 마치현 추출물과 라벤더꽃수가 외부 자극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진정을 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리프팅 에너지 앰플’은 고영양 주름 개선 성분이 피부 속 탄력을 잡아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펩타이드 콤플렉스(카퍼트리펩타이드-1,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4, 함유아세틸헥사펩타이드-8 함유) 50%와 아데노신을 함유해 주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준다. 또 히알루론산과 녹차 추출물이 민감한 피부를 촉촉하게 잠재워 주는 고농축 리프팅 앰플로 프로폴리스와 꿀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탱탱 하고 윤기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천연 유래 보습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형성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농축 수분 진정 기능성 화장품인 ‘블레미쉬 올 클리어 애플’은 세라마이드 콤플렉스 50%가 함유된 산뜻한 타입의 에센스다. 알고화이트 성분이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맞춰 피부톤 케어에 효과적이고, 히알루론산과 베타인이 민감하고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매끄러운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또 센텔라아시아티카와 티트리잎오일이 함유돼 촉촉하게 피부를 잠재울 수 있다.

마지막 제품인 ‘포어 타이트닝 앰플’은 천연 식물성 추출물을 사용해 콤플렉스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고농축 앰플로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위치하젤잎, 레몬밤잎레몬그라스, 애플민트잎 50% 함유로 자외선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피부에 진정과 수렴 효과로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해 준다.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하고 푸석한 피부에 히알루론산과 베타글루칸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고, 베리 추출물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아로니아 추출물 등 5가지 추출물이 외부 자극에 민감한 울긋불긋한 피부를 진정시켜 줘 건강하고 맑게 가꿔 준다.

㈜피에프네이처 브랜드 디어시스터의 대표상품들.
㈜피에프네이처 브랜드 디어시스터의 대표상품들.

# 보습, 진정, 수분공급에 탁월, ‘디어시스터 크림 2종’

㈜피에프네이처가 개발한 디어시스터 크림 2종은 건조한 손에 유분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 주고,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증진에 탁월한 성분이 포함돼 있다.

러블리한 장미향 콘셉트의 ‘로즈 퍼퓸 핸드크림’은 장미가 향기로움을 더하고 건조한 손에 유·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 프로방스장미꽃수와 시어버터, 병풀 추출물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주고, 핸드크림 사용 시 불쾌한 끈적임이 없는 산뜻한 사용감을 가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핸드크림이다.

‘허니 퍼퓸 핸드크림’은 로열젤리와 시어버터, 꿀풀 추출물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꿀 추출물이 건조한 손 피부에 유·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포근하게 가꿔 주는 핸드크림이다. 이 제품 역시 불쾌한 끈적임이 없어 인기다.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0년 경기도 우수여성기업 지원사업

 ▶선정 대상 : 경기도 소재 여성기업(업력 3년 이상)

 경기도 소재(공장 또는 본사 소재) 중소기업 여성기업확인서 보유 기업

 ※ 여성기업확인서 발급기관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 신청 및 발급처 : 공공구매종합정보(https://www.smpp.go.kr)

 ▶선정 기준 : 혁신 역량이 우수한 기업기술, 마케팅 등 전문 역량을 갖춘 기업, 고용 및 재무 안정성과 성장성을 고루 갖춘 기업

 ▶인센티브 내용 : 상장 및 상패 수여(훈격 : 경기도지사) 

 선정기업 홍보 지원

 선정기업 지원(기업당 최대 600만 원, 부가세 제외한 총 소요 비용의 80% 지원)

 ▶위법·부당한 방법을 통해 지원받은 사실이 확인된 기업 및 수행기업에 대해서는 경과원 지원사업 운영규정에 따라 상장 및 상패 회수, 지원금 전액 환수

 김영호 기자 kyh@kihoilbo.co.kr

사진=<㈜피에프네이처 제공>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