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복대 비대면·대면 채용박람회’서 28명 1차 면접 통과
상태바
‘2020 경복대 비대면·대면 채용박람회’서 28명 1차 면접 통과
  • 조한재 기자
  • 승인 2020.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는 지난 16일 대학연계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협약기업과 2개 학과를 대상으로 ‘2020 경복대학교 비대면·대면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복대학교 대학연계사업단이 주관해 대면·비대면 면접과 부대행사 등으로 기획됐다.

협약기업 10개사와 경복대 IT보안과, 건설환경시스템과의 재학생 50여명이 만나는 자리였다.

이중 28명이 1차 면접에 합격, 2차 면접을 준비 중이다.

경복대는 비대면 면접 개최 전인 지난 3일 1대 1 온라인 화상모의면접을 실시했으며, 대면면접에선 이력서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촬영 등을 진행해 호평받았다.

대면 채용박람회는 입장 시 전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면접진행 테이블 투명 가림막 설치 등 코로나19 감염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했다.

친환경건축과는 학사일정을 고려해 내달 28일 대면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코로나19 2.5단계 격상 시 비대면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유규상(IT보안과 2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면접이 늘어나는 추세에서 화상모의면접을 통해 부족한 점과 준비해야 할 점을 컨설팅 받아 도움이 됐다. 면접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대학연계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