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지난 17일 베트남 바리아붕따우(BariaVung tau)성의 쩐흥다오 고등학교에서 바리아붕따우성 교육부 대외협력처장 Mr. Son 등 주요 인사들과 학생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합문화공간인 ‘크리에이티브룸’ 개소식을 가졌다.

‘크리에이티브룸(Creative room)’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향상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빔 프로젝터, 스크린, 스피커, PC 등을 갖추고 한국 전통무용, 태권도, K-POP댄스, K-방역 등을 교육한다. 한국문화 교육영상 콘텐츠는 지난 3월에 선발된 포스코건설 대학생 봉사단인 ‘해피빌더’가 각자의 재능과 끼를 발휘해 기획부터 촬영까지 전 과정을 맡아 총 19편을 제작했다.

앞으로 쩐흥다오 고등학교 학생들은 크리에이티브룸에서 유튜브(https://www.youtube.com/helloposcoenc) 영상으로 한국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포스코건설 LSP Tank Farm현장 손동하 소장은 "복합문화체험공간인 크리에이티브룸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 바리아붕따우성은 포스코건설의 롱손 석유화학단지(LongSon Petrochemical Plant) 조성 공사 현장이 위치한 곳으로, 정유저장시설, 항만, 부지 조성 등 3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