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분석하면 운동법이 보이더라
상태바
유전자 분석하면 운동법이 보이더라
인천대 창업보육과제 선정 - 건강한친구들 유전자 홈트
  • 박승준 기자
  • 승인 2020.11.19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진필 건강한친구들 대표와 키트. <업체 제공>
안진필 건강한친구들 대표와 키트. <업체 제공>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폭풍 성장한 업체가 있다. 개인의 유전자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맞춤형 홈트레이닝 콘텐츠 제공 상품을 개발한 ㈜건강한친구들이 주인공이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건강한친구들’은 2018년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함께 국내 최초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 서비스 ‘유전자 홈트’를 출시했다. 유전자 홈트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와 건강 문진표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제작 운동영상을 제공하는 모바일 PT 서비스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체질량지수,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농도, 공복혈당, 평균혈압 등 유전자 항목 분석 결과를 확인하며 건강 문진표로 생활 습관, 건강상태, 운동 수행 능력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신체적 능력을 모두 고려한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해 맞춤형 운동영상을 제작 및 제공한다.

유전자 검사와 건강 문진표 작성은 매우 간단하다.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배송된 유전자 검사 키트에 타액을 담아 마크로젠으로 반송하면 된다. 건강 문진표 작성도 웹사이트 설문 응답 방식으로 키·몸무게·음주량·수면시간 등 기본 항목과 식사·운동 등 생활 습관 항목, 근력·근지구력 등 체력 테스트 항목으로 구성됐다.

유전자 검사 결과는 카테고리마다 항목별 점수를 종합 결과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인 평균 대비 자신의 영양소 점수가 표시된다. 세부 항목으로는 비타민C, 비타민D, 코엔자임Q10, 마그네슘, 칼슘, 지방산 농도 등으로 요약된다.

신교태 건강한친구들 이사는 "올해 폭발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라며 "신규 서비스 상품 등을 다양하게 개발하는 등 홈트레이닝계의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승준 기자 sjpar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