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금곡초, 20일까지 ‘굿바이! 아동학대’ 캠페인 진행
상태바
수원 금곡초, 20일까지 ‘굿바이! 아동학대’ 캠페인 진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금곡초등학교는 세계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굿바이! 아동학대’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학부모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전교생 대상 비대면 중심 온·오프라인 문화활동으로 진행됐다.

금곡초는 세계 아동학대예방의 날인 이날 전교생에게 학대예방 메시지가 담긴 일회용 밴드를 전달해 학생 스스로 자신을 ‘사랑 받아 마땅한 소중한 존재’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어 학부모에게 아동학대예방 교육자료를 배포해 자녀와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 바람직한 훈육법 등 정보를 제공했으며, 학교 정문 외벽에 현수막을 설치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학대예방에 동참하도록 했다.

앞서 금곡초는 지난 2일부터 2주간 학부모들로부터 ‘내 아이에게 전하는 따뜻한 말’을 주제로 한 글들을 온라인으로 접수받았으며, 이를 캠페인 기간 동안 교내에 전시하고 있다.

금곡초 채창기 교장은 "학생들이 학교를 비롯해 가정, 지역사회에서 안전한 삶을 누리기 바라며, 올바르게 성장하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굿바이! 아동학대’는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 56개교에서 공동으로 실시한다. 각 학교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교 내·외로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