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청,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교육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청,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교육 실시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및 개인 학생선수의 올바른 성장 지원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12개 교육지원청(고양, 광명, 광주하남, 구리남양주, 군포의왕, 김포, 부천, 성남, 수원, 용인, 파주, 평택)이 연합으로 진행한다.

교육지원청은 스스로 지키고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운동부가 되기 위해 군포의왕지역 학생선수와 개인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Zoom과 YouTube On-Line 방송을 이용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운영한다. 

연수 운영일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선수들을 위해 연수 후 4주간 YouTube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이번 연합 연수에 함께하는 스포츠 스타는 총 12명(역도 이배영, 피겨 곽민정, 피트니스 최성조, 기계체조 여홍철, 복싱 이옥성, 펜싱 남현희, 태권도 오혜리, 빙상 제갈성렬, 축구 조원희, 씨름 이태현, 사이클 장선재, 핸드볼 최현호)이며 강의는 스포츠 스타 자신의 경험과 더불어 학생선수의 인권, 학습권, 진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원격연수에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은 학교에서 시행되는 가정통신문의 접속 QR코드(Zoom, YouTube) 안내에 따라 원하는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지명숙 교육장은 “코로나 19로 학생선수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원격으로 운영하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통해서 자신들의 인권, 학습권, 진로 역량이 신장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