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가 지난 20일부터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월 16일까지 제283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2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시정질문, 2021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 조례안 및 기타안건에 대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은 총 32건으로 이 중 의원 발의 조례안은 ▶시흥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체육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시흥시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안 ▶시흥시 여론조사 조례안 ▶시흥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이다.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20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을 처리하고 시정질문을 진행한다.

23일과 24일 양일간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고 2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임병택 시장의 시정연설을 청취한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임의 건을 처리할 방침이다. 

26일은 의회운영위원회를 30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1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