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스타트업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토크쇼 시즌2’를 24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6월 개최됐던 2020년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토크쇼의 후속 행사로, 코로나19로 축소된 기업 간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하고 성장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열린다.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 지원에 초점을 두고 ▶파트1 창업 생태학자 김영록 대표와 함께 하는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 탐구 및 창업토크쇼 ▶파트2 선배 창업기업의 성장 과정 탐구 및 자유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변종의 늑대」 저자 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는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백운만 경기중기청장과 성공 창업을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이어 팍스젠바이오와 프링커코리아가 선배 기업으로 참여해 성장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팍스젠바이오는 분자진단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해 해외에 12억 원 규모의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실적이 있으며, 프링커코리아는 지워지는 일회용 타투 솔루션을 개발해 2020년 세계 3대 디자인 상(IF레드닷)을 수상했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에 선정된 이력을 갖고 있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창업자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아이디어를 얻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가 선·후배 기업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