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수능을 앞둔 지난21일(토) 2021학년도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수능 전 학사편입으로 수도권 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하였다. 진학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동국대 전산원의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누적수가 많은 것으로 들었다. 다른 학점은행제 기관에 비해 합격률도 높고, 매년 편입학에 성공한 학생들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서 신뢰할 수 있었다”며 “수시에 지방대를 지원을 한 상태이고, 전문대도 붙은 상태지만 학사편입을 통한 인서울 대학 진학이나 대학원 입학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측은 “수능을 앞두고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어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높아 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을 운영중이다. 또한, 1년 4쿼터제 및 편입영어 강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The 플러스 과정을 신설하여 컴퓨터공학 전공도 운영 중에 있다.

직장인 및 주부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부동산학 전공 등 총 5개 전공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만의 높은 편입 성공 노하우는 첨단 교육시설, 우수한 교수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동국대 서울캠퍼스 내의 중앙도서관 및 부대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학사편입에 최적화된 무료영어교육, 학위취득을 위한 자격증 및 독학사 특강 지원, 전산원만의 편입 노하우로 1:1 개별 맞춤 지도 진행, 전산원 생활을 위한 지정고시원 주거비 지원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동국대학교 전산원은 토요일마다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설명회를 열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