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파티, 이벤트, 플라워, 푸드디자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 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되는 ‘코엑스 푸드위크 2020(COEX FOOD WEEK 2020)’에 초청되어 작품전시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코엑스 푸드위크 2020’은 국내외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 식품 기업에 판로 확보, 수출 등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식품 비즈니스 박람회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했으며, ‘슬기로운 집밥생활’이라는 주제로 10개국 300여개 사가 참여 600여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코엑스 푸드위크 2020’은 온라인 채널에서는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Grip’가 함께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활용한다. ‘슬기로운 집밥생활’이라는 주제에 맞춰 ‘건강하게’, ‘달콤하게’, ‘스마트하게’, ‘행복하게’ 이상 4가지 존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과 식문화 프로그램, 작품전시, 경연대회, 원데이 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본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 하나인 작품전시 부문 ‘푸드위크 초이스 : 슬기로운 밥상전’에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초청되어 작품전시를 진행한다. ‘푸드위크 초이스 : 슬기로운 밥상전’에는 ▲추억 (파티웨딩융합예술 – 김영훈, 김지선, 도주희 학생), ▲새롭게 태어난 정원 식탁 (파티웨딩융합예술 – 박민규, 최예진, 최진아 학생), ▲올리사랑 (파티웨딩융합예술 – 이준석, 강유민, 양수연, 조윤화 학생), ▲자연으로 향하는 걸음 (공간플라워연출 – 권순호, 김규린, 박의종, 윤예나, 황고은 학생), ▲모든 날, 모든 순간 (푸드코디네이터 – 박수민, 여경진, 정서율 학생) 이상 로이문화예술학교의 파티웨딩융합예술ㆍ공간플라워연출ㆍ푸드코디네이터 과정 학생들의 5개 작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푸드위크 2020’에 초청되어 작품전시를 진행하는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파티웨딩융합예술(2년제), 공간플라워연출(2년제), 푸드코디네이터(4년제) 등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 모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학교로, 지난 ‘2019 고양꽃축제’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5개 화훼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15개 화훼기관 중 교육기관은 숙명여자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과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두 곳이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2020년 기준 전 세계 3,000여 작품 중 단 30개 작품만 엄선되는 세계적인 식공간연출 대회인 일본 ‘도쿄테이블웨어 페스티벌’에서 12년 연속 수상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으며, 롯○백화점ㆍ대○그룹 등 실제 상업공간ㆍ브랜드홍보에서 VM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로 학생들이 직접 활동하고 있다. 얼마 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된 ‘제 34회 졸업작품전시회’에서는 순간 동시 시청자 2,000명 이상을 기록하며 식공간연출, 푸드디자인, 파티연출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분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참가하는 ‘코엑스 푸드위크 초이스 : 슬기로운 밥상전’ 전시는 코엑스 A홀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