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 운영
상태바
구리시,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 운영
  • 윤덕신 기자
  • 승인 2020.11.2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오는 30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0 구리시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동물 생명 존중 의식 고취 및 비반려인과의 조화로운 공존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콘서트(개그콘서트)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명사 초청 강의-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설채현 수의사의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이야기와 반려견 에티켓 교육 ▶일대일 행동 교정 교육-전문가에게 물어보는 나의 반려견 ▶반려견 OX퀴즈-우리 모두가 알아야 할 반려동물 상식 퀴즈로 구성됐다.

안승남 시장은 "최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반려동물로 인한 여러 사회적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갈등을 해소하고 반려동물과 공존할 수 있는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 동반 시 입장이 제한된다. 행사 당일 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를 통해 실시간 시청도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도 해피GTV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사전등록은 ㈔유기견없는도시(www.clearcity.kr, ☎031-481-8599) 또는 시 기업지원과 농업지원팀(☎031-550-2323)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