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하남시 호흡기감염클리닉’의 VR(가상현실) 안내 영상을 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hanamstory)에 게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영상은 마우스를 사용해 360도 회전 시청이 가능한 VR 형식으로, 영상 속 출연자를 따라 이동하면서 호흡기감염클리닉의 내부 구조 및 이용 절차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후반부에는 호흡기감염클리닉에 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진료과정, 운영시간 등의 Q&A 및 구성수 보건소장 인터뷰 등이 담겼다.

시는 호흡기감염클리닉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진료과정 및 운영시간 등 정보를 제공하고자 안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김상호 시장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지금 시기에 호흡기감염클리닉의 역할이 다시금 강조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VR 영상으로 쉽고 편리하게 호흡기감염클리닉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개인건강 관리와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지난 23일 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올린 대시민 메시지에서 "기침, 발열, 콧물 등 코로나19 의심 증세가 있을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 반드시 하남시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호흡기감염클리닉에서 진단검사를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한 바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