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리얼나떼’ 졸업생 영상 제작
상태바
청운대, ‘리얼나떼’ 졸업생 영상 제작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학교 비교과지원센터가 ‘리얼나떼’ 졸업생이 들려주는 대학생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했다.

‘리얼나떼’ 영상에 출연한 명품급식으로 유명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전(前)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사진=청운대 제공
‘리얼나떼’ 영상에 출연한 명품급식으로 유명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전(前)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사진=청운대 제공

25일 청운대에 따르면 리얼나떼는 생생한 이야기를 나타내는 ‘리얼(Real)’과 졸업생의 경험을 나타내는 ‘나떼(나 때는 말이야)’를 결합해 만든 명칭이다. 졸업생이 취·창업할 당시 본인의 생생한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뜻에서 지어졌다.

‘리얼나떼’ 영상 제1편은 명품급식으로 유명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전(前)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가 출연해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취·창업 관련 질문들에 대한 생생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답변을 해줬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toLegEyUYY8&t=15s)를 통해 볼 수 있다.

‘리얼나떼’ 영상은 김 영양사를 시작으로 뮤지컬학과 졸업생 전재홍 배우 등을 포함해 각 학과별로 제작될 예정이다.

영상제작을 기획한 비교과지원센터 신혜성 센터장은 "실제 학과의 선배들이 경험한 과정을 듣고, 직·간접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재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다"며 "진로결정 및 취업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상제작 총괄을 맡은 비교과지원센터 고대인 연구원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갖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했다"며 "‘우리가 아니면 안된다’는 마음으로 주말도 반납해가며 영상제작에 힘써 준 리얼나떼 제작팀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현경 기자 cho@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